아이오와 농장에서 보낸 나의 어린 시절 중 가장 아름다운 추억은, 따뜻한 봄날 작고 귀여운 병아리들을 받는 일이다. 갓 태어나서 부드럽고 가는 털을 가진 병아리를 얼굴에 비비며 놀기를 좋아했다. 때때로 나는 병아리가 달아날까봐, 그리고 너무 귀여웠기 때문에 꼭 껴안아 주곤 했다. 그럴 때면 아버지께서는 그렇게 하지 말라고 경고를 하셨다.
내가 병아리를 너무 사랑하기 때문이라고 항의를 했을 때,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만일 네가 병아리를 정말 사랑한다면, 너는 그것을 놓아 주어야 한다.“ 만일 당신이 아내를 사랑한다면, 소유하려고 해서는 안된다. 만일 당신이 남편을 사랑한다면, 질투해서는 안된다. 진정한 사랑은 소유하는 것도 아니며, 조롱하거나 협박하는 것도 아니다. 진정한 사랑이란 자유롭게 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사랑이 바로 그와 같은 것이다. 우선 하나님은 당신을 죄악에서 구원해 주신다. 그 죄악은 당신에게 부정적인 자기 이미지를 줄 수도 있고, 자신감을 상실하게 하는 원인이 될 수도 있으며 당신을 비참하게 쓸모없는 인간으로 몰고 가는 원인이 될 수도 있다. 이런 죄악으로부터 구원해 주신 하나님은 이제 당신이 원하는 사람이 되도록 자유롭게 해주신다.